본문 바로가기
브랜드 스토리

Ep.29 브랜드 컨셉을 만드는 12가지 방법

by YSS2 2024. 4. 12.
반응형

✨브랜드 컨셉을 만드는 12가지 방법✨

① 재구성 시트 : 질문을 바꾸면 발상이 달라진다

② 인사이트형 스토리 뼈대 : 고객의 페인포인트 > 그러나 > 그래서 > 즉, 그러므로

③ 인사이트란? : A이지만 B (아직 충족되지 않은 숨겨진 욕구)

④ 경쟁자 : 범주, 과제, 시간이라는 3가지 기준을 통해 찾는다

⑤ 자사 강점을 3가지로 구분 짓기 : 팩트, 메리트, 베네핏

⑥ 인사이트형 스토리 : 뼈대에 살을 붙여 문장으로 만들기

⑦ 비전형 스토리 뼈대 : 창업(미션) > 현재(컨셉) > 미래(비전)

⑧ 비전형 스토리 : 처음(미션) > 언젠가(비전) > 그것을 위해 지금(컨셉) 순으로 나열

⑨ 컨셉 피라미드 : 인사이트 > 경쟁자 > 자사 베네핏 > 미션 > 비전 > 컨셉 순으로 나열

⑩ 컨셉을 한 문장으로 만들기 : 고객(주어), 목적(동사), 역할(명사) / 목적과 역할 중 핵심만 남긴다

⑪ 핵심 문구 3가지 유형 : 목적형(동사), 역할형(명사), 연결형(동사+명사)

⑫ 한 문장 만들기 10가지 패턴 : 혁신화법, 비교강조법, 불 해소법, 은유법, 반전법, 모순법, 민주화, 개인화, 슬라이드 법, 기호화

12가지 방법으로 브랜드 컨셉을 정해보고 컨셉시트 한 장을 만들면 완성!

 

https://youtube.com/shorts/KBx47BnjcRU?si=X9pABMxV3KS-rARN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