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고려대 세종캠에 다녀왔어요. 😀
SPTI 검사는 총 5가지 카테고리로 진행이 됐어요. 가정과 가설은 다르다는 걸 인지 시켜줬고, 가설 검증은 필수라는 걸 알게 됐어요.
① 메타인지성 : 피봇팅을 인지하고 실행하고 있는가?
② 시장성 : 시장과 고객에 대한 잠재가설과 확인된 사실은?
③ 수익성 : 수익과 비용 잠재가설과 확인된 사실은?
④ 기술성 : 기술 경쟁우위에 대한 잠재가설과 확인된 사실은?
⑤ 내구성 : 인재와 조직, 파트너에 대한 잠재가설과 확인된 사실은?
현재 롤다는 여러 가지로 부족한 면이 많다는 걸 느꼈어요. 아직 예비 창업 단계이니까 당연한 거겠죠. 조금씩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!!
https://youtube.com/shorts/q54TXvt5-oE?si=ASw_ecYHvqXvpLoI
반응형
'브랜드 스토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p.43 외주업체 사전미팅 (0) | 2024.06.08 |
---|---|
Ep.42 브랜딩 한 끗 찾기 (0) | 2024.06.02 |
Ep.40 스타트업 재무관리 (0) | 2024.05.25 |
Ep.39 자사몰vs오픈마켓 (0) | 2024.05.24 |
Ep.38 예비창업자 고민 나누기 (0) | 2024.05.2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