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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스토리

Ep.33 쿠네배카를 이기는 브랜드 전략

by YSS2 2024. 4. 2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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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체 불가능한 브랜드를 만드려면?

[소비자의 네 가지 근원적 욕구를 채워라]
① 위상에 대한 욕구: 나는 존경받는 사람이 되고 싶다
② 소속에 대한 욕구: 내가 어딘가에 속한다는 것
③ 독특함에 대한 욕구: 나는 너와 다르다
④ 통제에 대한 욕구: 내 삶의 주인은 나다

[소비자가 브랜드에 원하는 것은 무엇인가]
① 나만을 위한 브랜드: 브랜드의 정체성을 가지고 문화적 차원에서 고객을 정의하라
② 위상을 높여주는 브랜드: 타깃 고객의 문화를 파악하라. 누구나 갖고 싶지만, 누구나 살 수 있게 하지 마라
③ 소속감을 위한 브랜드: 문화적 동질성이 중요하다. 매장을 최대한 활용하라
④ 선택을 쉽게 해주는 브랜드: 선택지를 너무 많이 주지 마라. 큐레이션 능력을 키워라

[디지털 채널 전략의 여섯 가지 원칙]
① 정보의 충분성: 고객이 필요로 하는 가치 있는 정보를 제공하라
② 가격의 신뢰성: 가격은 절대 흔들려서는 안 된다
③ 채널의 흥미성: 브랜드 채널에 수시로 방문하게 만들어라
④ 고객에 대한 반응성: 고객의 신호에 가장 빠르게 대응하라
⑤ 환불의 용이성: 환불은 무조건 쉽고 빠르게 해줘라
⑥ 고객과의 관계성: 당장의 이익보다 고객과의 관계를 더 중요하게 생각하라

제품이 출시되면 스마트 스토어에서 판매하려 했다. 생각이 달라졌다. 자사 채널을 만들어야겠다. 나이키가 아마존과 결별을 선언한 것처럼 플랫폼에서 벗어난 독자적인 브랜드를 만들고 싶다. (29CM에는 입점하고 싶다.ㅎㅎ)

 

 

https://youtube.com/shorts/GFon1pC_XOA?si=gIU2jF2tZDK_oIOX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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