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안녕하세요. 윤솔입니다 :)
이번엔 클리오 본사 기업탐방을 다녀왔습니다. 서울숲에 위치한 본사는 건물 한채를 통으로 쓰고 있었는데요. 14층 옥상부터 마케팅 본부까지 쭈욱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.
마케팅 본부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. 한쪽에선 제품 촬영을 어떻게 할지 배치를 해보시는 분도 있었고 회의를 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.
또 클리오의 이너뷰티 브랜드로 트루알엑스의 사업전반에 대한 내용과 마케팅에 대한 강의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. 이렇게 큰 기업은 마케팅을 어떻게 할까 궁금했습니다. 브랜디드, PPL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었습니다.
올해 트렌드는 디토(Ditto)소비라고 합니다. 특정 인물이나 콘텐츠, 유통채널 등을 추종해 제품을 구매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라고 합니다.
앞으로 제 브랜드 롤다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보게 되었고 좋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!
https://youtube.com/shorts/pDBi9OP5pRU?si=gbm6Qv8LuiJA4fXo
반응형
'브랜드 스토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p.25 5개월 과정의 마케팅 교육이 끝났다! (0) | 2024.03.25 |
---|---|
Ep.24 예창패 발표 평가 일정이 떴다! (0) | 2024.03.22 |
Ep.22 예비창업자가 읽으면 좋은 책 추천 (0) | 2024.03.18 |
Ep.21 팝업스토어 시장조사 (0) | 2024.03.15 |
Ep.20 예비창업자에게 도착한 선물 (0) | 2024.03.13 |
댓글